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될 7~8월이 다가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장마기간이 끝난 후부터 휴가 계획을 세웁니다. 코로나 때문에 그 동안 못간 해외 여행도 좋지만, 올 여름은 시원한 계곡으로 휴가를 떠나는건 어떨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휴가기간에 가볼만 한 서울 근교 계곡 베스트 5 추천합니다.
1. 경기도 양주시 <송추 계곡>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 위치한 송추 계곡은 당일치기 휴가 계획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송추 계곡은 서울 근교 북한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심도 얕아 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이 가기에 좋은 계곡입니다.
2008년에 계곡 정비 사업으로 불법 평상으로 인한 피해도 없습니다. 송추 계곡 방문 전 or 방문 후, 송추IC 주변으로 양주 시립 장욱진미술관, 청암민속박물관, 한옥카페 단궁 등이 있으니 한번 들려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 주의 할점 : 국립공원 내에 있기 때문에 취사 및 흡연은 금지되어 있으므로, 간단히 먹을 거리를 준비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운영시간(기간) : 연중 무휴
-위치 :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울대리 송추계곡
2. 경기도 양주시 < 장흥계곡>
장흥계곡은 송추 계곡과 함께 양주를 대표하는 계곡입니다. 서울에서 1시간 이내로 도착 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수심과 시원한 계곡물 덕분에 유아를 동반하여 당일치기로 적합합니다. 근처에 음식점들도 많이 있어, 식사 걱정 필요 없습니다. 송추 계곡과 마찬가지로, 주변에 미술관, 카페 등 편의 시설이 가까이 있습니다.
-위치 :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석현리
3. 서울 강북구 <우이동 계곡>
우이동 계곡은 서울 강북구 도봉산 자락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울 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지하철 '우이신설' 노선을 이용하시고 '북한산 우이역'에 내리시면 계곡까지 10분 정도 소요 됩니다. 계곡 주변에는 음식점도 많고, 민박도 가능합니다. 우이동 계곡은 가족 단위부터 대학생 MT 장소로도 매우 유명한 계곡입니다.
4. 경기도 가평 용추계곡
용추계곡은 연인산 도립공원에 있습니다. 칼봉산에서 발원하여 24km에 이르는데, 와룡추, 무송암, 탁영뢰, 고슬탄, 일사대, 추월담, 청풍협, 권유연, 농완계 등 9개의 절경지가 있어 '용추 9곡' 또는 '옥계 9곡'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계곡 트레킹 하기도 좋고, 적당한 곳에서 물놀이 하기도 좋습니다. 1곡에서 6곡까지는 차량으로 접근 가능하고, 6곡부터 9곡까지는 차량 진입이 불편합니다. 그래서 6곡까지 가는 길 중간 중간 마다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주차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계곡 상류로 갈수록 물이 맑고 한적합니다.
5. 경기도 양평 <사나사계곡>
서울 근교 계곡 추천 마지막 5번째는, 경기도 양평 '사나사 계곡' 입니다. 양평의 용문산 동쪽에 위치한 중원산(해발 800m)은 산 서쪽으로는 용계골, 동쪽에는 중원계곡을 끼고 있습니다. '사나사 계곡'은 중원산 계곡을 말합니다. 물이 깨끗하고 수량도 풍부하며 폭이 넓습니다.
계곡 입구까지 차량이 진입 가능하며, 사나사를 오를때 울창한 숲과 주변의 절경을 보실수 있어, 매해 여름이 되면 많은 피서객들을 볼 수 있습니다. 계곡 근처에서 야영 및 민박을 할 수 있습니다.
추천 해드린 서울 근교 계곡 추천 best.5 참고 하시고 올 여름 시원한 계곡으로 휴가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댓글